
'갤럭시S4' 목업(실물크기 모형) 콘셉트 영상이 공개돼 화제가 된 가운데 스펙에 대한 진위여부를 놓고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지난 26일 'rozetked'라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3'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S4(가칭)'의 콘셉트 영상이 공개돼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공개된 영상 말미에 "이 영상은 유출된 초안을 바탕으로 작성됐다"며 "이태민에게 감사한다(Thanks Taemin Lee)"라는 자막이 삽입돼 있어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전문가들은 영상 속 '갤럭시S4'의 기능이나 스펙은 루머나 추측성 기사로 이미 알려지거나 충분히 예측 가능한 내용으로 보고 있다.
한 예로써 레이저를 이용한 가상 키보드에 경우 애플의 아이폰5 콘셉트 영상에서도 자주 등장하던 기능이었다.
삼성전자 한 관계자는 영상에 대해 "제품 출시 전에는 사양이나 그에 대한 루머에 대해 확인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S4' 영상에 따르면 모델명은 'GT-I9500'으로 1080p 풀HD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1300만 화소 카메라, 2㎓ 쿼드코어 프로세서, 구글의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5.0 키라임파이가 탑재됐다고 추측했다.
'갤럭시S4' 목업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S4 레이저 키보드 정말 대박이다", "실제로 나온다면 최고의 스마트폰 탄생이다", "아이디어 제공 제대로 했네요", "정말 가능한 기술인가요?"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