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드름 예방법 /아이클릭아트 제공
환절기철은 맞아 피부트러블 증상이 증가하면서 여드름 예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와 과도한 피지분비 등으로 모공이 막히고 염증이 발생하는 증상으로 일반적으로 사춘기를 지나며 발생하지만 성인 중에도 얼굴과 몸에 난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드름은 과한 음주, 스트레스, 급격한 기온차 등에 의해 발생하기 쉬우며 최근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환절기철 급격한 일교차로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효과적인 여드름 예방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과 정기적인 각질 제거, 유·수분 조절이 필요하다. 특히 손으로 여드름을 짜면 염증을 유발시켜 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피해야 한다. 
 
여드름 예방법의 가장 기초는 세안으로 샤워 시 여드름 전용비누나 향균비누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성인 여드름은 완전하게 치료하는 것이 어렵고 계속 재발하는 특징이다. 전문가들은 성인 여드름 예방법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 피하며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기를 권한다.
 
또한 올바른 여드름 예방법을 위해 GI 수치가 낮은 음식, 인스턴트식품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드름 환자 중 기름진 음식이 여드름에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동물성 기름 음식보다는 GI 수치가 높은 음식이 여드름 발생을 증가시킨다는 견해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