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는 풀HD 수퍼아몰레드 5.7인치 화면에 대용량 3천20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를 탑재했다. 그러면서도 두께는 8.3mm로 이전모델보다 얇아지고 무게는 168g으로 가벼워졌다.
LTE 통신망이 깔린 국가에는 퀄컴 쿼드코어 칩을, 일부 유럽국가를 비롯해 아시아·중동·아프리카 등 3세대(3G) 통신망 위주의 국가에서는 삼성 옥타코어 칩을 장착해 판매할 예정이다.
갤럭시 노트3에서는 S펜 기능이 대폭 확대됐다. 화면 위에서 S펜 버튼을 누르면 5가지 주요 기능이 팝업 형태로 뜨는 '에어 커맨드' 기능이 대표적이다. 액션 메모, 스크랩북, 캡쳐 후 쓰기, S 파인더, 펜 윈도 기능이 여기에 해당한다.
액션 메모는 손으로 메모를 적은 뒤 전화 걸기, 번호 저장, 위치 찾기 등 다음 단계로 바로 연결해주는 기능이다. S 파인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에서 특정 검색어를 찾아주며, 펜 윈도는 화면에 도형을 그리기만하면 계산기 등 잠깐 필요한 프로그램을 실행해준다.
한 번에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추가됐다. 챗온 등 메신저에 대화창 두 개를 동시에 켜놓고 한 화면으로는 수신된 메시지를 읽으면서 다른 화면으로는 메시지를 보내는 일이 가능해진 것이다.
또 한 대화창에서 한 말이나 보낸 사진을 끌어다가 다른 대화창에 바로 전달하는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기능과 최대 5대까지 갤럭시 노트3를 이어붙이면 하나의 큰 화면으로 영상을 볼 수 있는 '그룹 플레이' 기능도 가능하다.
디자인은 측면에 줄무늬를 넣어 이름 그대로 수첩(노트)같은 느낌을 자아냈다. 배터리 커버에는 스티치 디자인을 입혔다.
색상은 제트 블랙, 클래식 화이트, 블러쉬 핑크 등 세 가지이다.
/디지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