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예능프로그램 '짝'에 출연하는 여성이 촬영지인 제주도의 숙소 화장실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5일 서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5분께 서귀포시의 한 펜션 화장실에서 '짝' 출연자인 전모(29·여)씨가 목을 매 쓰러져 있는 것을 동료 출연자가 발견,경찰과 119에 신고했다.
출연자와 제작진은 전씨가 보이지 않자 숙소를 살피다 여성 숙소가 있는 펜션 2층 화장실이 잠겨 있고 물소리는 나지만 노크를 해도 인기척이 없자 문을 열어 전씨를 발견했다.
발견 당시 전씨는 '짝' 출연자들이 입는 유니폼이 아닌 평상복 차림이었다.
연락을 받고 출동한 119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전씨는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였으며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사망 판정이 내려졌다.
경찰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전씨가 지난해부터 다이어리로 써왔으며, 전씨가 발견된 화장실 바닥에서 발견된 수첩에 남겨진 유서 형식의 메모 내용을 공개했다.
이 수첩에는 "엄마 아빠 너무 미안해. 그거 말곤 할말이 없어요. 나 너무 힘들었어. 살고싶은 생각도 이제 없어요. 버라이어티한 내 인생 여기서 끝내고 싶어."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애정촌('짝' 촬영 공간)에 와있는 동안 제작진 분들한테 많은 배려 받았어요. 그래서 고마워. 근데 난 지금 너무 힘들어. 여기서 짝이 되고 안되고가 아니라 삶의 의욕이 없어요."라며 삶이 힘들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밖에 이 수첩에는 애정촌에서 만난 사람 중 호감가는 남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적혀 있었다.
출연진이 경찰에 진술한 바에 따르면 전씨는 숨지기 전인 이날 0시 30분께 테라스에 혼자 있는 모습이 다른 출연진에 발견됐으며, 왜 거기 있느냐는 질문에는 "혼자 있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씨가 촬영 초반에는 활기있는 모습이었지만 사망 전날(4일)에는 활기가 없었으며 사망 전날 저녁 오후 8시께부터 촬영장인 3층 건물 중 1층 거실에서 남녀 출연진 12명이 다같이 모여 회식을 하며 술도 어느 정도 마셨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이후 같은 날 오후 11시께 어머니와 통화했으며 힘들다는 얘기는 없었고, 출연자 간 다툼이나 따돌림 등 촬영과정상의 문제도 아직 확인된 바 없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촬영과정에서 전씨는 초반에는 남성 출연자에게 선택을 많이 받았으며, 수첩에 적은 호감가는 남성과 짝이 된 적도 있지만 후반부에는 서로 엇갈리는 상황이 된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짝' 제작진 등은 지난달 27일부터 제주도 현지에서 촬영을 시작했으며, 전씨가숨진 이날 짝을 최종 선택하는 장면을 촬영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온 전씨의 부모는 "인터넷에 기사가 많이 나간 걸로 아는데, 자세한 내용은 곧 터트리겠다"는 말을 남기고 경찰서를 떠났다.
경찰은 전씨가 이날 일차적으로 전씨의 부모와 '짝' 제작진, 출연진 등을 조사한 데 이어 앞으로 전씨의 휴대전화 통화기록과 문자 내용,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프로그램 촬영분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SBS는 "유가족과 함께 출연한 출연자에게 깊은 상처를 안겨드리게 된 것에 대해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후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오후 11시 15분 방송될 예정이었던 '짝' 대신 다른 프로그램을 내보낸다.
SBS '짝'은 남녀가 이름 대신 '남(여)자 몇호'로 출연해 가상의 공간 '애정촌'에서 일주일간 생활하며 각종 미션을 통해 짝을 찾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연합뉴스
SBS '짝' 출연자 제주 촬영지 숙소서 숨진채 발견
유서 형식 메모에 "삶 의욕 없어…인생 끝내고 싶어"
경찰, 출연진 등 조사 이어 통화·SNS 등 확인 계획
입력 2014-03-05 13:37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