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세종시 예선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본선대회 모습. /세종특별자치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시장권한대행 이재관, 이하 세종시)가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2014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 참가자 선발을 위한 '세종시 예선대회'를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정보화교육장에서 연다.

국민행복 IT경진대회는 정보소외계층의 정보화 교육 동기를 유발하고 정보격차 해소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세종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참가하는 것이다.

세종시 예선대회는 관내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정보검색 △문서작성 △인터넷 활용 등 3개 과목을 온라인으로 치르게 된다.

세종시는 오는 12일까지 선착순 24명의 참가 희망자를 접수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경진대회 참가 대비반을 꾸려 20일까지 시험 대비 교육을 한다.

이번 예선대회에서 총 3명을 선발하며 이들은 내달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릴 본선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참가 접수는 세종시 정보화담당관실(044-300-2415)로 전화하면 된다.

류중근 정보화담당관은 "예선대회에 시민 정보화 교육을 받은 이들은 물론 IT활용에 대한 관심이 있는 많은 시민이 참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대전/박희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