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추정 디자인 공개, 출시예정일 앞당겨질까. 사진은 아이폰5S. /AP=연합뉴스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로 추정되는 이미지가 디테일한 부분까지 공개됐다.


지난 17일(현지시각) 해외 IT 디자이너 블로그 '콘셉츠아이폰'(Conceptsiphone)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폰6로 추정되는 제품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아이폰6 4.7인치와 아이폰6 5.5인치로 추정되는 제품이 나란히 배열된 모습이 담겨 있다. 또한 영상을 통해 여러 각도에서 촬영된 아이폰6 디자인을 공개해 아이폰6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아이폰6 디자인을 보면 종전 라운드 형태로 처리된 디자인과 더 얇아진 몸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그간의 아이폰6 관련 루머와 더불어 온라인상에 공개된 아이폰6 추정 이미지와 흡사한 형태로 추정된다. 그러나 해당 아이폰6 디자인의 진위여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다.

한편, 해외주요외신은 아이폰6 5.5인치가 올해 안으로 출시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전망을 내놨다. 

이는 아이폰6 5.5인치에 사용되는 사파이어 글래스의 공급량이 부족하기 때문으로, 아이폰6 5.5인치와 달리 아이폰6 4.7인치 공급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만 콴타컴퓨터가 다음 달부터 애플 '아이워치'의 양산을 개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아이폰6의 출시 예정일이 예상보다 빨라질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