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전면 패널디자인 공개, 출시예정일 '9월 중'. 사진은 아이폰5S. /AP=연합뉴스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 4.7의 디스플레이 커버 디자인이 공개됐다.


3일 애플 전문사이트 맥루머스와 9to5mac 등은 4.7인치 아이폰6 디스플레이 전면 커버 디자인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이는 중국의 한 블로거가 제작한 것으로, 영상 속에는 아이폰6의 전면 패널로 추정되는 부품을 입수해 이를 아이폰5S와 비교한 모습이 담겨 있다.

영상 속 아이폰6 디자인을 살펴보면 아이폰5S보다 얇은 베젤과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가 눈길을 끈다. 크기는 아이폰5S보다 커졌지만 얇아진 몸체로 한 손으로 조작하는데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아이폰6 출시예정일이 다가오면서 온라인상에는 아이폰6로 추정되는 디자인이 속속 공개돼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부풀게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떠돌고 있는 아이폰6 관련 루머는 애플 측에서 역으로 유출시킨 가짜라는 설이 제기돼 진위여부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4일 맥루머스는 아이폰6 출시예정일이 오는 9월이라고 보도했다.

아이폰5S와 아이폰5C는 지난해 9월 셋째주 금요일인 9월 20일에 발표됐으며, 2012년 발표됐던 '아이폰5' 역시 9월 셋째주인 9월 21일 출시됐다. 이 점을 감안하면 아이폰6의 출시예정일은 9월 중하순께가 가장 유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