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2014년도 하반기 정규직 채용을 위한 인턴사원 262명을 선발한다.
 
인턴사원 선발분야는 사무영업·운전·차량·전기통신·토목·건축 등 총 6개 분야며 학력·자격, 성별, 경력, 거주지 등의 제한이 없다.
 
하지만 고졸이하 공채(토목분야 한정)의 경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 이하인 사람만 지원이 가능하다. 
 
코레일은 서류심사, 인적성·직무능력 필기시험, 면접시험 등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인턴사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 4개월 간 인턴십 과정을 거쳐 상위 70% 내외의 우수 인턴사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30일부터 8월 4일 오후 1시까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초 시행한 상반기 인턴 모집에는 총 10,016명이 지원해 33.4: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현장 직무교육(OJT)을 포함한 직무교육을 통해 300명을 최종 선발, 정규직으로 채용한 바 있다. 
 
최연혜 사장은 "코레일의 새로운 비전인 '국민행복 코레일'을 함께 실현해 나갈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대전/박희송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