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가구와 KCC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과 바닥재, 창(호)세트, 실란트(실리콘) 등 3개 부문에서 각각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용한 경험자 등을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로 소비자와 전문가의 평가가 모두 반영돼 신뢰성이 높은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CC는 성능, 내구성, 안정성, 이미지, 인지도 등 9개 항목에서 타 경쟁 업체를 제치고 바닥재와 실란트·창호 등 3개 부문 각 1위를 차지, 업계 최고 제품임을 입증받았다.

특히 바닥재는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는데 이중 'KCC숲' 바닥재는 3종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이 기준치보다 매우 낮아 친환경적이고 고탄력 쿠션층과 높은 내구성을 결합한 'Dual공법'을 적용해 층간 소음을 줄이고 청소도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두 업체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