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차한우)는 다음달 31일까지 '농촌 재능나눔 홍보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모전 수상작은 광고·홍보물로 활용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내년 사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과 단체가 동영상(UCC)·사진·아이디어 3개 분야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동영상 부문은 도시와 농촌 공감스토리, 재능나눔을 통한 공동체 활성화, 재능나눔 미담사례, 홍보 동영상을 내용으로 해야 하며 향후 광고 및 홍보에 활용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한다.
사진부문은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찍었거나 농촌재능나눔의 가치와 필요성 및 중요성을 알리는 사진을 내용으로 해야 한다.
또 아이디어 부문은 농촌재능나눔 정책·기획 아이디어, 대학생·기업체 등 참여 활성화 방안, 타부처·타사업과 연계, 농촌재능나눔 홍보·활성화 프로그램 등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대상과 최우수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6점), 우수상과 장려상은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29점) 등 총 35점이 상금액 2천100만원을 나눠 받게 될 것이다.
농식품부는 공모전 수상작은 정책 홍보물과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 누리집 등을 통해서 '농촌재능나눔 범국민운동' 홍보 자료로 활용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어촌공사(☏1577-7820)와 스마일재능뱅크(www.smilebank.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순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