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iOS8.1 업데이트 배포. /애플 홈페이지 캡처
애플이 은행·카드사들과 제휴해 만든 모바일 결제 시스템인 '애플 페이'와 '끊김 없는(Seamless)' 사용자경험(UX) 등의 특징을 가진 iOS8.1을 배포했다.
 
20일(현지시간) 애플은 지난주 밝힌 대로 모바일용 운영체제(OS) iOS8.1을 배포했다.
 
이번 애플 iOS8.1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단연 '애플페이'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한 현장 결제와 사전에 결제 정보를 저장해 필요할 때 불러오는 전자지갑 기능을 포괄한 이 서비스는 아이폰6 시리즈 공개와 함께 크게 주목 받았던 기능이다.
 
내년 초 발매될 웨어러블 기기 애플워치에서도 이 기능이 지원될 예정이며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한다.

끊김 없는 UX의 가장 큰 특징은 지속연결성(Continuity)이다. 현재 iOS8에서는 아이폰으로 걸려 온 전화를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아이패드에서도 수신할 수 있는데 iOS8.1에서는 이를 PC인 맥(Mac)으로 확장했다.
 
기존 아이메시지에 이어 일반 문자 메시지도 같은 아이튠즈 계정으로 연동한 아이패드에서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iOS 기반 기기끼리 주고 받는 아이메시지만 연동할 수 있었지만 이를 녹색으로 표시되는 일반 문자 메시지에도 확장 적용한다.
 
이 밖에 다른 기기와 셀룰러 데이터를 연결해주는 핫스팟 기능도 더 강화해 보다 빠른 속도의 테더링 속도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