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일종의 바우처 제도로, 복지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이들을 대상으로 예산을 지원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을 말한다.

구는 올해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치료서비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서비스, 해피패밀리서비스, 장애인 재활 승마 서비스, 노인수중운동교실 등 14개 사업을 마련했다. 구는 현재 신청을 받고 있으며 마감은 이달 15일까지다.

신청 대상은 서비스가 필요한 아동이나 장애인 노인 등이다. 사업별로 신청 기준일이 달라 사전에 이를 확인해야 한다. 1년에 1인당 2개 이하 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별 바우처 지원액은 1만5천~18만원, 본인부담금은 1만~6만원으로 차등 지원된다. 서비스 신청은 거주지 해당 동 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조사 등을 거쳐 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확정한다.

부평구 홈페이지(www.icbp.go.kr), 한국사회서비스관리원(www.socialservice.or.kr), 인천시사회서비스지원단(icss.idi.re.kr)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부평구 복지정책과(032-509-6454)나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콜센터(1566-0133).

/윤설아기자